본문 바로가기

피트니스

No오븐 No 베이킹파우더, 살 안 찌는 프로틴 팬케이크 레시피

식단관리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틴 팬케이크 만드는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븐과 에어프라이기뿐만 아니라 베이킹파우더도 필요 없는데요. 프라이팬 하나만 있어도 충분한 살 안 찌는 프로틴 팬케이크 조리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틴 팬케이크 만들기

1. 필요한 재료

단백질보충제, 위트빅스, 아본드브리즈, 알룰로스 사진

우선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4가지만 있으면 되는데요.

  • 위트빅스(오트밀로 대체 가능), 아몬드브리즈(우유로 대체 가능), 단백질 파우더, 알룰로스, 계란 2개, 소금 한 꼬집

바나나와 계란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조금 더 씹히는 식감과 고소한 맛이 좋기에 위트빅스를 사용했습니다.

오트밀을 사용하셔도 전혀 상관없으니 집에 남아있는 재료로 준비해주세요.

또 아몬드브리즈가 없다면 우유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우유도 없다면 물 적당히 조금만 넣어주세요.

 

1) 위트빅스 정보

2023.08.10 - [식품리뷰] - [위트빅스/Weet Bix] 다이어트 필수 탄수화물 대체재

 

[위트빅스/Weet Bix] 다이어트 필수 탄수화물 대체재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겐 필수인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위트빅스는 대부분 통밀로 이루어진 건강한 탄수화물이며 활용도가 좋은 편인데요. 좋은 탄수화

jjuragi.com

2) 아몬드브리즈 정보

2023.08.09 - [식품리뷰] -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식단관리 및 다이어트에 좋은 우유추천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식단관리 및 다이어트에 좋은 우유추천

우유에는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지만 생각보다 열량이 높은 편입니다. 유당과 지방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그렇게 효율적이지는 않는데요. 유당과 지방걱정을 덜어내고 우유처럼 마실 수 있는

jjuragi.com

3) 단백질 파우더 정보

2023.07.07 - [식품리뷰] - [플래티넘 하이드로웨이] 유당불내증 걱정없는 단백질 보충제

 

[플래티넘 하이드로웨이] 유당불내증 걱정없는 단백질 보충제

원래 프로틴을 굳이 사서 챙겨 먹진 않지만, 대회준비로 아예 파우더 형태의 단백질보충제를 질렀는데요. 30g의 높은 단백질과 WPI 제품으로 유당불내증 있으신 분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며, 비

jjuragi.com

 

 

2. 프로틴 팬케이크 레시피

위트빅스 반죽에 계란이 들어간 사진다 저어진 반죽사진

2인분 기준입니다.

 

1. 위트빅스 5개(약 70g), 프로틴 2 스쿱, 계란 2개, 아몬드브리즈 100ml, 소금 한 꼬집을 큰 용기에 담아 잘 부숴서 섞어주세요.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비주얼의 반죽이 나올 때까지 섞어주세요)

 

2. 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량 두르고 원하는 크기만큼 반죽을 부어주세요.

프라이팬에 조리중인 반죽

3. 약-중불로 앞뒤 번갈아가며 타지 않게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전부 완성된 프로틴 팬케이크 사진

4. 기호에 맞게 블루베리나 그릭요거트, 각종 과일 토핑을 올려주시고 알룰로스를 뿌려 드시면 됩니다.

 

3. 프로틴 팬케이크 영양성분 매크로

위의 재료들로 조리하신다면 대략적인 열량은 약 650kcal 정도 됩니다. (조리 시 기름 영양 및 열량까지 포함)

물론 프로틴의 종류와 사용되는 기름의 양, 토핑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든든하고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탄 : 66g / 단 : 69g / 지 : 14g

 

여기에 토핑&알룰로스 양에 따라 추가적인 +@가 되겠습니다.

 

4. 후기

위트빅스의 거친 식감이 오히려 매력적이었는데요. 고소한 맛과 프로틴(초코)의 조화가 은근 잘 어울렸고 겉에 알룰로스까지 뿌려먹으니 제법 그럴듯한 팬케이크 맛이 났었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팬케이크는 반죽과 시럽 자체의 열량이 높아서 먹기 어렵지만, 이렇게 직접 조리해서 먹는다면 매크로도 정확하고 무엇보다 제 입맛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솔직히 조금 번거롭긴 해도, 식단 철저하게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식으로 직접 조리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